어떤일을 완수 하려면 그일의 시작과 끝을 정의 할 수 있어야 한다
이유는 이러한 독자의 참여 행위와 상상력 때문이다. 재미를 느끼려면 당신은 빠진 장면이 무엇일지 추론해내야 한다.비자로 Bizaro의 한 컷 만화를 예로 들어보자.
증인은 정상적인 목소리로 대답하시오
여기서의 유머는 판사의 경고가 아니라 그런 경고가 튀어나오기 전에 법 정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하는 상상력에 숨어 있다! 작가의 유머를 이 해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직접 함께 참여해야 하는 까닭에 이런 만화는 자세 한 부분까지 일일이 묘사해주는 만화보다 기억에 더 오래 남고 재미있다.
이것은 잘 확립된 인지심리학의 원리인 '처리 수준levels of processing'을 따르 는 것이다. 더욱 깊은 수준에서 처리되는 항목, 우리가 더욱 적극적으로 참 여하는 항목은 기억에 더욱 강력하게 부호화되는 경향이 있다. 새로운 학 습 자료를 배울 때 책이나 강의를 통해 수동적으로 배우기보다는 스스로 알 아내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. 이와 관련, 동료 교수법이 학교에 도입되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
동료교수법(Co-Teaching)은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두 명 이상의 교사가 함께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. 이 방법은 일반 교사와 특수 교사, 교과 교사와 영어 교사 등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진 교사들이 협력하여 수업을 진행하게 됩니다. 동료교수법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, 학습자 중심의 수업을 실현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.
-네이버 블로그desires6816발췌https://m.blog.naver.com/desires6816